차봇 모빌리티 주식회사
서비스 이용약관

1장 총칙

제 1조 (목적)
① 본 이용약관은 차봇 모빌리티 주식회사(이하 ‘회사’ 혹은 ‘차봇’이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사이버몰(이하 ‘몰’이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사용자간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본 이용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몰’이란 회사가 사용자에게 차량 운용에 도움되는 차량 수리, 보험, 구매, 관리 및 정보의 추천, 외부 서비스로의 링크를 제공하는 등 차량 이용에 있어 종합적 편의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물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서비스’라 함은 ‘몰’과 ‘몰’을 통해 휴대용 단말기(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와 상관없이 ‘몰’이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사용자’라 함은 몰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이용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주문거래’라 함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결제서비스를 이용하여 매매거래가 이루어지는 일체를 말합니다.

⑤ ‘게시물’이라 함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또한, ‘서비스’상에 게시한 ‘댓글’도 ‘게시물’에 포함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 효력 및 개정)
① 몰은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사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사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이용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이 본 이용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7일 이전부터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다만,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계약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소비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몰이 전항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사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⑤ 사용자가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몰은 해당 사용자에 대해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사용자는 몰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몰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몰은 해당 사용자와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① 몰은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이용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본 이용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본 이용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장 서비스의 이용

제 5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몰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몰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몰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몰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몰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은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몰은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이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몰은 ‘회원’에 대해 몰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⑧ 몰은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⑨ 서비스 이용시간은 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몰이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의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서비스 내용 변경통지 등)
① 몰이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몰은 서비스의 공지사항, SMS 등의 전자적 방식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①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등 기타 몰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사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몰은 다음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몰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사용자가 제9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몰이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몰은 사용자가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몰은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몰은 본 조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제6조 [서비스 내용변경 통지 등]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④ 사용자는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몰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몰이 인정하는 경우 몰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8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몰이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몰에 귀속되며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에 관한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해당 사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몰은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사용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사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음 -
서비스 내에서 사용자의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② 사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한 것을 이유로 몰이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사용자는 몰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몰이 면책되지 못한 경우 사용자는 그로 인해 ‘몰’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9조 (사용자의 의무)
① 사용자는 본 이용약관 및 몰이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해야 하며, 약관 및 고지하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몰이 이 약관 위반행위 또는 운영정책 등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사용자에게 소명을 요청할 경우, 사용자는 몰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③ 사용자는 자기가 소유한 차량 정보만을 등록해야 하며, 타인의 차량 정보를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과 불이익은 사용자가 부담합니다.

④ 사용자는 서비스에 허위로 정보를 입력해서는 안 되며, 사용자가 직접 입력한 정보 및 이에 기반하여 생성된 정보에 대한 책임과 불이익은 사용자가 부담합니다.

⑤ 사용자는 서비스 외부에서 제3자와 거래 등을 할 경우 자신의 판단과 책임 하에 거래해야 하며, 사용자가 거래조건을 정확히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⑥ 사용자는 서비스 내 사용자 정보(ID 및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해야 하며, 사용자의 관리소홀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사용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⑦ 사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사용자 정보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몰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몰 기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다른 사용자의 사용자 정보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게시글 이외의 닉네임 등의 방법으로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 또는 게시하는 행위
	몰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SMS로 발송하는 행위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현행 법령,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⑧ 몰은 사용자가 제7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몰의 의무)
① 몰은 몰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공지사항이나 SMS 등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사용자가 원하지 아니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이나 SMS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③ 몰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몰이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11조 (게시물 서비스)
① 게시물은 사용자가 명시적으로 의사를 밝히지 않는 한 공개를 원칙으로 하며, 공개되는 정보에는 댓글 내용 이외에 아이디 또는 닉네임 등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② 게시물은 동일한 카테고리 내에서 사용자 개별 단위로 통합하여 관리합니다.
다음에서 정한 정책은 사진, 텍스트 등을 포함한 모든 게시물 형식에 제공되며, 몰은 사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서 다음에서 규정한 내용이 발견될 경우 제9조 제7항에 의거하여 제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사항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형법·형사특별법·개인정보 보호법 등을 위반한 경우 법령에 따른 민형사상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다음 -
	정확하지 않은 정보 또는 허위 정보를 제공하거나 몰 등을 사칭하여 몰과 타사용자에게 피해를 끼치는 경우
	대한민국 형법·형사특별법에 의거하여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용자의 개인적 영리 추구를 위해 직접 또는 제3자(댓글 대행 업체 등)을 통하여 위법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 리뷰를 게재하는 경우
	몰 정보 및 타사용자의 개인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을 게시물에 무단 노출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을 위반하는 경우
	허위 상품 광고를 등록하여 몰과 타사용자에게 피해를 끼친 경우
	몰의 서비스 상에서 몰 또는 타사용자에게 직거래를 유도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몰의 대내외적 명예나 평판을 저하시키는 내용을 기록한 경우
	성희롱, 폭언, 욕설, 음란, 근거 없는 일방적 비방 등 몰 또는 타사용자에게 혐오감, 불쾌감을 유발하는 경우

③ 몰은 제 11 조 2항에 위배되는 사용자의 게시물을 임의적으로 삭제 또는 임시조치(블라인드)할 수 있습니다.

④ 위 사항 이외의 게시물은 몰 서비스 내에서 임의로 삭제 및 수정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2 조 (몰과 몰 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① 몰과 연결된 웹사이트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② 몰은 연결된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으로 사용자와 해당 웹사이트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포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조 (주문거래 기록의 보관)
① ‘주문거래’의 거래기록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양도금지)
사용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5조 (구매신청 및 구매계약의 성립)
① 사용자는 본 이용약관 및 몰이 정한 규정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절차를 거쳐 ‘구매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 다음 –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성명, 예약일자, 연락처 등의 입력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결제방법의 선택

② 몰은 제15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다음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몰의 승낙이 제17조 1항에 따라서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사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사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과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6조 (구매계약 시 가능한 결제 수단)
①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 다음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온라인 가상계좌 입금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할인쿠폰 등 몰이 지급한 쿠폰에 의한 결제
	포인트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기타 몰이 추가 지정하는 결제수단

② 몰은 사용자의 대금 지급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몰이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몰의 정책에 따라 사용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이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몰은 해당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은 사용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보류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수신확인통지, 주문 취소 및 환불)
① 몰은 사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사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몰의 ‘주문거래’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등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18조 (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9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0조 (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6.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으로 정하는 경우

  ③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④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른 청약철회등을 서면으로 하는 경우에는 그 의사표시가 적힌 서면을 발송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⑤ 몰은 제2항제2호부터 제5호까지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등이 불가능한 재화등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재화등의 포장이나 그 밖에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다만, 제2항제5호 중 디지털콘텐츠에 대하여 소비자가 청약철회등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청약철회등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의 표시와 함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 21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소비자는 제20조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청약철회등을 한 경우에는 이미 공급받은 재화등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공급받은 재화등이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인 경우에는 반환하지 않아도 됩니다.  

② 몰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하여야 한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대금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연 100분의 40 이내의 범위에서 은행법에 따른 은행이 적용하는 연체금리 등 경제사정을 고려하여 연 15%의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이하 “지연배상금”이라 한다)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1. 몰이 재화를 공급한 경우에는 제1항 본문에 따라 재화를 반환받은 날
2. 몰이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를 공급한 경우에는 제20조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청약철회등을 한 날
3. 몰이 재화등을 공급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20조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청약철회등을 한 날

③ 몰은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할 때 이용자가 여신전문금융업법 제2조제3호에 따른 신용카드나 그 밖에 재화등을 구입한 이용자가 직접 지급하는 현금(계좌이체에 의한 지급을 포함합니다) 외의 결제수단으로서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이하 “결제업자”라 합니다)에게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거나 환급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에게 환급한 것과 같은 효과가 발생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결제업자에게 재화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하거나 취소하도록 요청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결제업자로부터 해당 재화등의 대금을 이미 받은 때에는 지체 없이 그 대금을 결제업자에게 환급하고,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④ 제3항 단서에 따라 몰로부터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받은 결제업자는 그 환급받은 금액을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⑤ 제3항 단서에 해당함에도 환급을 지연하여 이용자가 대금을 결제하게 한 경우 몰은 그 지연기간에 대한 지연배상금을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⑥ 이용자는 몰이 제3항 단서에도 불구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결제업자에게 대금을 환급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결제업자에게 그 몰에 대한 다른 채무와 몰로부터 환급받을 금액을 상계(相計)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⑦ 이용자는 결제업자가 제6항에 따른 상계를 정당한 사유 없이 게을리한 경우에는 결제업자에 대하여 대금의 결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몰과 결제업자는 그 결제 거부를 이유로 그 이용자를 약정한 기일까지 채무를 변제하지 아니한 자로 처리하는 등 이용자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⑧ 제1항의 경우 몰은 이미 재화등이 일부 사용되거나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재화등의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등의 공급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재화등의 사용으로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해당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든 비용을,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재화등의 경우에는 소비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든 비용의 범위의 금액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⑨ 제20조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며,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이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⑩ 제20조제3항에 따른 청약철회등의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⑪ 몰, 재화등의 대금을 받은 자 또는 이용자와 통신판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이들은 제20조제1항 및 제3항에 따른 청약철회등에 의한 제1항부터 제7항까지의 규정에 따른 재화등의 대금 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대하여 연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3장 위치기반서비스

제 22조 (위치기반서비스의 내용)
① 몰은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제공받은 위치정보수집대상의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다음 1호와 같은 내용의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위치를 활용한 검색결과 제공: 사용자의 위치를 기준으로 근거리 및 방문이 가능한 업체 등의 검색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 23조 (위치정보 수집방법)
① 몰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합니다.

- 다음 -
	휴대폰 단말기를 이용한 기지국 기반(Cell ID방식)의 실시간 위치정보 수집
	GPS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GPS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Wi-Fi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WPS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기타 위치를 식별할 수 있는 장치를 통해 수집되는 위치정보 수집

제 24조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
①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몰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몰이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몰은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몰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③ 몰은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위치기반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사용자에게 알리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⑤ 제3항에 의한 장애로 인하여 위치기반서비스가 제한 또는 정지된 경우에 몰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는 몰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호 : 차봇 모빌리티 주식회사
대표자: 강성근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125, 8층 
대표전화: 070-4223-7046

② 몰의 서비스에 포함된 위치기반서비스에 관하여는 관련법 및 몰의 위치기반서비스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상세한 내용은 위치기반서비스이용약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4장 기타

제 26조 (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② 몰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③ 몰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몰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7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사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몰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사용자는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몰이 별도로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몰이 사용자의 개인정보 등을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사용자의 모든 개인정보 등은 삭제됩니다.

③ 사용자가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사용자가 작성한 게시물 중 프로필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사용자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④ ‘사용자’가 제9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몰은 사전통보 없이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28조 (면책조항)
① 몰은 다음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사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몰과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기타 몰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몰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사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몰을 통해 접수를 하지 않아 전산에서 조회가 되지 않는 건에 대해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몰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사용자 상호간 및 사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수리계약 및 자동차 관리 서비스 계약은 사용자와 해당 서비스 제공 업체 간의 계약이므로 해당 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한 하자의 경우 몰은 원칙적으로 배상의 책임이 없으며, 다만 몰은 사용자와 해당 서비스 제공 업체간의 적극적 중재역할을 담당합니다.
몰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조 (분쟁의 해결)
① 몰은 사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사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③ 몰과 사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사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0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몰과 사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제1조. 본 약관은 2021년 07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